KB손해보험, ‘KB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 출시

합리적인 수준의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07/28 [11:00]

KB손해보험, ‘KB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 출시

합리적인 수준의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07/28 [11:00]

▲ KB손해보험이 KB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을 출시했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이 출범 5주년을 기념해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유병자보험에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를 탑재한 유병자 전용 신상품 ‘KB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을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KB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은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 경증 만성질환자가 투약 및 치료를 꾸준히 받고 있어도 합리적 보험료 수준(기존 유병자 전용보험 대비 80% 수준)으로 가입이 가능한 경증 유병자 전용 보험 상품이다. 이 상품은 비교적 건강 상태가 양호한 표준체 고객이 가입하는 종합형 건강보험과 유사한 상품구조와 담보 구성을 유지하면서 계약전알릴의무(고지사항)는 기존 유병자보험의 간편 고지를 통해 심사를 간소화한 상품이다.

이전에는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 경증 만성질환자의 경우 기존 유병자 전용 보험에 가입하거나 보험료 할증심사를 통해 보험을 가입할 수는 있었다. 하지만 기존 유병자 전용 보험은 상대적으로 보험료 수준이 높았으며 보험료 할증심사의 경우 모든 치료 및 투약 등에 대해 상세고지를 해야 하고 건강 상태 별 개별심사를 거쳐야 하는 등 보험 가입심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출시된 경증 유병자 전용 ‘KB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은 최근 3년 이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및 5년 이내 8대 중대 질환(암·백혈병·협심증·심근경색·심장판막증·간경화증·뇌졸중증·에이즈)으로 진단받거나 입원 또는 수술 여부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합리적인 수준의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보장내용을 보면 우선 효과적이고 부작용이 현저히 낮은 최신 암 치료 기법인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를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유병자보험에 탑재했으며 기존 유병자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던 양성종양, 통풍, 류마티스, 요로결석 등 생활 질환도 보장하여 건강한 표준체 고객이 가입하는 종합형 건강보험과 유사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그뿐만 아니라 KB손해보험의 대표적인 ‘납입면제 페이백(Pay-Back)’ 기능 탑재를 통해 고객 선택에 따라 보험료 납입기간 중5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암진단,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질병/상해80%이상 후유장해 시)추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 면제는 물론 이미 납입한 보장보험료까지 환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신상품은 경증 만성질환자의 건강회복을 돕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며 KB손해보험은 기존 유병자보험과 비교하여 저렴한 보험료와 차별화된 보장을 통해 경증 유병자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배우 진서연, 그녀만의 매력이 가득 담긴 8월호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