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 국내 최초 MSC 인증 참치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출시

4월부터 국내 최초로 MSC 인증 참치에 대한 해외 수출을 시작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08/03 [09:11]

동원산업, 국내 최초 MSC 인증 참치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출시

4월부터 국내 최초로 MSC 인증 참치에 대한 해외 수출을 시작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08/03 [09:11]

▲ 동원산업이 국내 최초 MSC 인증 참치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를 출시했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이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MSC 지속 가능 어업 인증을 받은 참치 제품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를 출시했다.

동원산업은 최근 통조림용 참치를 조업하는 선망어업과 횟감용 참치를 조업하는 연승어업에 대한 MSC 인증까지 연이어 획득하며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선망선과 연승선을 모두 운영하는 조업선사로서 두 가지 어업방식에 대해 MSC 인증을 모두 받은 것은 세계 최초다. 또한 4월부터 국내 최초로 MSC 인증 참치에 대한 해외 수출을 시작하기도 했다.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 관리 협의회)는 지속 가능 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 기구로 해양생태계 및 어종의 보호, 국제규정 준수 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에 30여개에 달하는 요소를 평가해 까다롭게 인증 절차를 진행한다.

현재 글로벌 시장의 유통되는 MSC 인증 수산물은 전체 수산물 가운데 15%에 불과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착한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며 점차 MSC 인증 수산물이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실제로 월마트·코스트코·이케아·맥도날드 등 글로벌 기업들이 앞장서서 MSC 인증 수산물 판매를 정책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는 MSC 인증 황다랑어를 먹기 좋은 크기의 정육면체 조각으로 가공해 얼린 제품이다. 취향에 따라 스테이크·샐러드·조림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초장 소스와 참기름이 동봉돼 있어 한여름 별미로 먹기에 좋다. 또한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는 국내 최대 수산기업인 동원산업이 직접 어획해 영하 40℃에서 바로 얼린 신선한 참치로 만든다. 제품의 가공과 유통까지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

동원산업은 ‘동원참치 아이스큐브’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MSC 인증 고부가가치 상품들을 생산해 국내외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산업은 이러한 상품들을 통해 국내의 지속 가능 수산물 시장을 개척을 넘어 해외 시장까지 적극적으로 공략에 나설 계획이며, 연간 30억원 규모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원참치 아이스큐브’의 가격은 80g 팩 2개 묶음에 9900원이다. 가까운 대형 할인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