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임직원 함께하는 ‘상생가치 아이디어 공모전’ 성황리 진행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10/16 [09:30]

투썸플레이스, 임직원 함께하는 ‘상생가치 아이디어 공모전’ 성황리 진행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10/16 [09:30]

▲ 투썸플레이스, 임직원 함께하는 ‘상생가치 아이디어 공모전’ 성황리 진행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상생가치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가장 ‘투썸다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나선다.

이번 공모전은 브랜드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임직원들이 직접 투썸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사회 기여 활동을 발굴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에 따라 투썸은 아이디어 공모뿐만 아니라 최종 프로그램 선정까지 공모전의 모든 과정을 임직원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공모전은 투썸이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에 공헌하거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된다. 투썸은 ‘최고의 제품과 공간경험으로 고객의 행복한 일상을 함께한다’는 투썸의 기업의 미션과 ‘일상의 즐거움을 창조하는 카페문화 선도기업’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수립된 △친환경 △건강과 복지 △지역사회 상생 3가지 가치를 고려해,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내도록 했다.

지난달 약 3주간 진행된 공모전은 총 100여개 아이디어가 접수되며 뜨거운 반응 속에 마감됐다. 이후 평가과정 또한 일반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이 기업 내 소수 인원의 의견으로 결정되는 방식에서 벗어나 사내 온라인 투표를 거친 후 유관부서에서 실행 가능성을 검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임직원 참여 의식을 높이고 공정성과 전문성을 모두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전 심사 결과는 10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되는 3가지 아이디어에 대해 상금과 부상을 제공하고 내부 논의 후 향후 사업계획에 반영하는 등 실현을 위해 지속해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 최우수 입상자 1명의 이름으로 사회단체에 소정의 금액을 기부해 임직원이 직접 만드는 사회공헌활동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좋은 기회는 물론 임직원들의 자연스러운 참여로 함께 소통하는 기업 문화를 만드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와 상생하고 협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투썸은 이외에도 환경과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일회용 빨대 사용을 줄이기 위해 빨대 없는 아이스 컵 리드를 전 매장으로 확대해가고 있으며 종이컵은 재활용이 쉽도록 인쇄를 최소화한 흰색 컵을 사용한다. 개인용 텀블러 이용 고객에게는 할인을 제공하는 한편 텀블러를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는 ‘텀블러 세척기’를 일부 매장에서 시범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투썸은 전국 매장에서 종이로 된 메뉴판을 없애고 디지털 메뉴보드를 도입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약 100개 매장에 ‘IoT 기반 점포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시범 적용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배우 문채원, 낭만적인 감성의 홀리데이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