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진주햄 천하장사 브랜드와 전략적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

동화약품 ‘생생톤’과 롯데제과 ‘에너지바’와 결합한 이색 상품을 선봬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11/04 [08:49]

GS25, 진주햄 천하장사 브랜드와 전략적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

동화약품 ‘생생톤’과 롯데제과 ‘에너지바’와 결합한 이색 상품을 선봬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11/04 [08:49]

▲ GS25가 천하장사와 컬래버레이션 해 출시한 생생톤업&에너지바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GS25가 35년의 장수 브랜드 진주햄 ‘천하장사’와 함께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 ‘천하장사X생생톤업’, ‘천하장사X에너지바’를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5일부터 35년 전통의 브랜드 ‘천하장사’의 컬러와 디자인 등 브랜드가 가지는 아이덴티티를 동화약품 ‘생생톤’과 롯데제과 ‘에너지바’와 결합한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천하장사’는 1985년도에 진주햄이 간식소시지 상품에 디자인을 적용해 첫선을 보인 후 35년 동안 간식소시지 카테고리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간식 소시지 브랜드다.

이번 ‘천하장사’ 컬래버레이션 상품 개발은 GS25 이동훈 음료MD가 진주햄에 먼저 제안하며 시작됐다. 친숙한 ‘천하장사’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힘을 상징하는 로고, 오랜 전통이 가지고 있는 친숙함의 이미지가 관련 상품과의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해 상품 개발 협의를 제안했다. 이는 최종적으로 힘, 영양 등과 연관 있는 에너지 음료, 에너지바 상품 개발로 이어졌다.

오랜 기간 고객에게 사랑받으며 성장한 친숙한 브랜드 ‘천하장사’가 결합된 색다른 상품을 구입함으로써 고객은 재미와 추억, 신선함을 함께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컬래버레이션 상품에 대한 고객 관심도 이번 상품에 대한 큰 인기를 예상하는 점이다. GS25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니, 최근 출시한 컬래버레이션 상품 매출 신장률이 동일 카테고리 상품보다 높은 판매를 보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0월 12일에 출시한 돼지바빼빼로는 1983년도에 출시한 돼지바 특유의 딸기맛을 살려 고객에게 인기를 끌며, 최근 1주일 동안 일반 빼빼로 상품 대비 판매량이 36% 이상 높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 2일 ‘미원 맛소금’과 손잡고 출시한 ‘미원 맛소금 팝콘’은 출시 초기 대비 최근 일주일 약 6배의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다.

‘천하장사X생생톤업’은 전통의 브랜드가 결합한 상품이다. 천하장사가 35년, 동화약품 생생톤은 24년으로 도합 59년의 전통을 가진다. 생생톤은 타우린, 비타민3종 등이 들어 있어 활력을 더해 주는 혼합 음료다. 출시하는 상품은 기존 상품 대비 포도당을 강화했다. 가격은 800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11월 한 달간 1+1 행사를 진행한다.

‘천하장사X초단백질바’, ‘천하장사X초에너지바’는 롯데제과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다. 초단백질바는 다양한 영양성분에 우유2잔 또는 닭가슴살 반쪽에 해당하는 고단백질이 들어 있는 식사 대용 간식 상품이며, 초에너지바 또한 다양한 기본 영양성분에 견과류, 과일류 등 원물성분이 51% 구성된 에너지 보충 상품이다. 가격은 각 1,200원이다. 12월까지 2+1 행사를 진행한다.

‘천하장사’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은 GS THE FRESH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이동훈 GS25 음료 MD는 “좋은 건 알지만, 일반상품으로는 표현이 어려운 에너지 증진과 보충의 이미지를 힘의 상징인 천하장사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안내하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도 제공하고 실질적인 도움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과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배우 문채원, 낭만적인 감성의 홀리데이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