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고객서비스 향상 위해 모바일 통지 서비스 제공

언제, 어디서나 제약 없이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게 제공되는 서비스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1/01/28 [11:02]

DB손해보험, 고객서비스 향상 위해 모바일 통지 서비스 제공

언제, 어디서나 제약 없이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게 제공되는 서비스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1/01/28 [11:02]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모바일 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통지 서비스’는 회사가 보유한 고객의 개인식별정보와 통신사의 최신 휴대폰 가입정보를 매칭해 모바일 메시지로 안내장을 발송하는 서비스로 우편등기와 달리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거나 분실 가능성을 최소화해 고객이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받으면서 언제, 어디서나 제약 없이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게 제공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통신 3사의 모든 고객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서비스 제공에 대한 동의만 하면 받을 수 있고 발송정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블록체인 유통증명 시스템에 저장되어 유통 사실에 대한 법적 효력이 보장된다.

또한 고객의 통지서 조회 사실이 보험사에 즉각 전달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 금융권의 골칫거리로 여겨진 통지서 도달여부 증명에 대한 분쟁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DB 손해보험은 서비스 도입을 위한 시스템 개발을 마치고 장기보험 고객 약 20만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통지서 발송을 완료했으며, 이 서비스를 자동차 보험 가입고객 등으로 확대하여 완전한 ‘종이문서 없는(Paperless)’ 업무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처럼 대(對)고객 서비스 디지털 전환 시도는 우편물 발송, 문서 발급, 폐기비용 등을 절감하고 업무처리 속도를 높여 코로나 시대 고객편의를 높였다고 여겨진다. 그뿐만 아니라 다량의 우편물을 모바일 메시지로 대체함으로써 탄소배출량을 줄여 기업의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경영 역량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DB손해보험은 모바일 통지 서비스 도입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를 디지털로 전환하고 향후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고객에게 적합한 기술을 적용해 금융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배우 이연희, 청순-우아 넘나드는 봄의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