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 플랫폼 확대로 ‘누구’ 월 사용자 1000만 명 달성

고객이 누구를 한 번 이상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1/10/07 [09:34]

SK텔레콤, AI 플랫폼 확대로 ‘누구’ 월 사용자 1000만 명 달성

고객이 누구를 한 번 이상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1/10/07 [09:34]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박연파 기자] =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자사의 AI 플랫폼 ‘누구(NUGU)’의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가 9월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SKT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T전화 x 누구’·‘TMAP x 누구’·‘B tv x 누구’·‘누구 스피커’ 등 다양한 누구 플랫폼의 사용자 현황을 확인한 결과, 약 1022만 명의 고객이 누구를 한 번 이상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SKT는 2016년 AI 스피커 누구를 선보인 이후 TMAP·B tv·키즈폰·T전화 등 다양한 분야로 사용 영역을 확장해왔다. 또한 2018년에는 AI 서비스를 간편하게 개발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누구 디벨로퍼스’를 공개했고, 2019년에는 ‘누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NUGU 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외부에 공개해 다양한 니즈를 가진 제조업체와 개발자들이 더욱더 손쉽게 자신의 서비스와 상품에 누구를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SKT는 이러한 고객 접점 확장을 통해 누구를 단순한 AI 서비스가 아닌 AI 플랫폼으로 발전시켜왔으며, 궁극적으로는 고객의 생활 속 모든 순간에 누구가 함께하는 ‘누구 에브리웨어(NUGU everywhere)’를 지향하고 있다.

SKT는 누구 에브리웨어를 목표로 집(B tv x 누구·누구 스피커 등), 자동차(TMAP x누구·누구 오토 등), 커뮤니케이션(T전화 x 누구·누구 버즈·누구 케어콜 등)까지 영역을 넓혀왔으며, 앞으로도 누구 적용 기기와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다.

SKT는 누구 사용자 10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10월 18일부터 31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T전화 x 누구, TMAP x 누구, 누구 스피커 등 누구를 사용할 수 있는 기기 또는 서비스에서 “아리아 파이팅”이라고 말하고 안내에 따라 이벤트 페이지에 참여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폰13(1명) △애플워치 7세대(3명) △네스프레소 시티즈 커피머신(5명) △배스킨라빈스 파인트(200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000명)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1월 5일 누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현아 SKT AI&CO장(컴퍼니장)은 “다양한 접점을 통해 누구를 제공한 것이 사용자들의 편의 향상과 이용자 확대에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생활 속 어디서든 쉽게 AI 플랫폼을 접할 수 있는 누구 에브리웨어를 목표로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부드러운 남자의 향기, 감각적인 비주얼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