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커먼 숯이 사람을 살릴 수 있습니다!”

숯가루 요법 전문가 이정림의 이런 건강론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15/10/30 [13:36]

“시커먼 숯이 사람을 살릴 수 있습니다!”

숯가루 요법 전문가 이정림의 이런 건강론

김보미 기자 | 입력 : 2015/10/30 [13:36]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장을 담글 때 그 위에 숯을 띄웠다. 또 아이를 낳으면 대문에 숯을 엮어 금줄을 걸었다. 배탈이 났을 때도 가마솥에 붙은 그을음을 먹어 해결했고, 집을 지을 때 사방에 숯을 묻어두었다. 이것은 숯의 불순물과 나쁜 기운을 흡착하여 처리하는 힘이 강하다는 걸 깨달은 우리 선조들의 지혜였다. 이러한 숯의 가치는 오늘날에도 그대로 이어져 암 등 각종 난치병을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과연 숯이 난치병 치유에 어떤 작용을 하며, 그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30여 년 동안 숯을 연구한 실로암생활건강연구원 이정림(62) 원장을 만나 들어보았다.

-숯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있으시다면.
▲지금부터 30년 전이었어요. 양방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할 무렵 이질 설사가 심한 환자가 있었는데, 양약을 3일 간 복용해도 설사가 멎지 않았어요. 그때 생각난 것이 숯이었어요. 예전에 어른들이 설사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가마솥 밑에 있는 그을음을 먹인 기억도 있고, 미국 선교사가 쓴 책에서 “설사가 나면 숯가루를 30분마다 한 숟갈씩 먹으면 낫는다”는 구절을 접한 기억도 있었어요.
마침 미국 선교사가 준 숯가루가 있어 환자에게 먹였더니 화장실 가는 횟수가 확 줄어들더라고요. 그 후 이빨이 아프거나 눈이 아프다는 동료 간호사에게 숯가루를 먹으라고 했는데, 모두 다음날 와서 “신기하게 나았다”며 고마워했어요.
그때부터 숯의 효용성에 주목하고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설사를 하거나 소화가 안 될 때마다 우선 저부터 숯을 먹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같이 근무하는 간호사들에게도 먹여 보았습니다. 놀라운 효과와 효능을 피부로 느끼면서, 숯가루 요법 연구에 본격적으로 매달리게 되었습니다.
많은 환자들에게 숯가루를 활용해 좋은 결과를 보았고 이 결과로 정식으로 제가 근무하던 한 종합병원에 천연치료 병동을 개설할 것을 건의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 건의는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결국 저는 사표를 내고 숯가로 요법에 매달렸고, 충남 공주시에서 실로암건강생활연구원을 운영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숯으로 암 등 많은 난치병 환자를 고친 걸로 아는데, 숯에는 대체 어떤 효능이 있습니까?
▲옛날 어른들이 장을 담글 때 숯덩이를 띄웠는데, 이때 된장 표면을 만져보면 기름기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숯이 불순물과 독을 흡착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숯은 강한 흡착력을 가지고 있어 제독 능력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지요. 예컨대 활성탄 1그램은 암모니아 가스 1000밀리그램을 흡수합니다. 그만큼 숯은 강한 흡착력을 가지고 있어 제독 능력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병이라는 것은 우리 몸에 불순물과 독소가 쌓여 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통증 역시 특정 부위에 불순물과 독소가 쌓였기 때문에 나타납니다. 따라서 불순물과 독소를 흡착하는 능력이 뛰어난 숯을 이용하면 독이 제거되어 질병이 해결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치료 방법을 말씀해주십시오.
▲자연에는 일곱 가지 의사가 있습니다. 일곱 의사란, 태양·지기(地氣)·천수(天水)·숯가루·한증(寒症)·금독(禁毒)·산림(山林)입니다.
태양과 지기는 일광욕과 맨발 보행으로 하늘과 땅의 기운을 충분히 몸에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천수는 맑은 물을 매일 1.5리터 내지 2리터씩 마셔 체내에 누적된 독소를 빼내는 것입니다. 금독은 유기농 생채식을 하여 체내에 더 이상 독을 넣어주지 않는 것입니다. 산림은 숲속을 하루에 30분 내지 40분 걸어 숲이 주는 공기를 흠뻑 흡수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중요성에 대해선 소홀히 하고 제대로 실천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양방병원에 드러누워 화학 항암제를 맞으면서 병이 낫길 바라고 있어요. 병의 치료는 명의나 비방이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노력으로 이 일곱 가지 의사를 얼마나 조화롭게 활용하여 독을 제거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질환의 개선을 위해서는 숯을 정확히 분류해 용도에 맞게 활용해야 합니다. 내복용으로 가장 적합한 숯은 바로 '소나무숯'입니다. 옛날 어른들은 소나무 뿌리를 약재로 썼고, 솔잎이나 껍질을 먹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소나무의 육질은 매우 부드럽고 미세해 그 자체는 체내에 흡수되지 않으면서 독성분을 흡착해 우리 몸 밖으로 배출하므로 내복용으로 가능하지요.
이때 먹을 수 있는 숯가루는 소나무숯을 미세하게 가루로 내 과립형태로 제조한 것으로 반드시 임상실험을 거친 것이어야 합니다. 약용으로 제조된 소나무 숯가루를 '차콜(charcoal)'이라고 합니다. 차콜은 지금 전 세계적으로 쓰이고 있는데, 러시아나 동남아에서는 주로 타블렛 형태로 지사제·소화제 등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차콜은 건강식품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한국의 약용 숯가루는 미국 식품의약국(약칭·FDA)의 승인을 받아 현재 미국으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숯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십시오.
▲숯 과립을 복용하기도 하고, 숯 패드를 환부에 붙이기도 하고, 숯가루를 물에 풀어 목욕을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체내의 독소가 빠져 나와 아토피나 통증이 쉽게 해결됩니다.
또 매일 잠자기 전에 숯 과립을 한 숟갈씩 복용하면, 그날 쌓인 독을 해소하여 질병을 예방할 수 있을뿐더러 젊게 살 수 있습니다. 특히 암이나 관절염이 있는 경우 숯 패드를 환부에 붙이고 태양열을 쬐거나 찜질을 해주면 독소가 땀으로 다량 배설되어 통증이 완화되고, 염증이 가라앉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통증이 있다는 것은 특정 부위에 불순물이 쌓였기 때문인데, 숯 패드를 만들어서 통증이 있는 부위에 대주면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해주면서 통증을 완화하고, 부기가 빠지며 염증이 가라앉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숯팩이나 약용 숯가루는 숙취해소, 변비, 여드름에서 암치료를 위한 대체요법으로까지 다양하게 사용하면서 효과를 볼 수 있지요. 
-숯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을 말해주십시오.
▲대부분의 사람들은 숯이라고 하면 참숯을 떠올리는데, 숯은 태운 재료에 따라 이름이 각기 다릅니다. 대표적으로 소나무를 태운 송탄(松炭)과 참나무를 태운 참숯이 있습니다. 이들은 성질이 다른 만큼 용도도 다릅니다. 소나무숯은 입자가 고와 복용하기에 적당한 반면, 참숯은 입나가 날카롭기 때문에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대신 참숯은 흡착력이 뛰어나 숯 패드나 숯찜질 등 외용으로 적당하다고 할 수 있지요.
숯 대체요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두 가지입니다. 즉, 전문가의 지시를 반드시 받아야 하고, 필요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숯의 종류와 효능을 구체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이 그것입니다.
그리고 변비가 심한 경우 숯을 복용하면서 물을 충분히 마시면 시원하게 배변을 할 수 있는데, 100명 중 한두 명은 오히려 변비가 심해지는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올리브 오일과 함께 숯가루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장이 좁거나 대장의 운동이 느린 사람은 숯을 직접 먹기보다는 숯 패드를 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Kenny 16/03/04 [10:44] 수정 삭제  
  안녕하십니까? 숯에대한 놀라운 기사를읽고 이글를 쓰게되였습니다, 저는미국에서 제2형당뇨병을20녀동안앓으면서 손발이 저리고 발도아프고 다리가 따겁고 아프고하요 당뇨기능성식품을 연구개발하였습니다, 효과가 매우우수하여 혈당은 정상으로 되여 음식은 주의하여 ?으면 괜찮습니다. 당뇨신경성합병증이 있어 또 음식에 의하여 아레르기성 체질이라 다리발목에 상처가 있는것이 여러거지방법을 사용하여도 낳지가 않고 가렵고 불은 반점들이 생기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당뇨병환자들이 겪고있는증상이라 믿습니다. 인터넷에서 숯에대한효능을 듣고 이정림원정님의 유튜브도 잘듣고 보고 하여 활성탄?슐를 구입을 하여 패드를 만들어 환부에 1 시간전에 붙였는데 앞은 통증이 없어?습니다. 저의 목표는세계의 제 2형당뇨병 환자들를 앞으로 치료하여줄여고 합니다. 저의 다리 환부가 치료되여지기를 원합니다. 또 소식을 보내들릴것을 약속합니다. 미국에서 Kenny Pak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배우 이연희, 청순-우아 넘나드는 봄의 여신
세상사건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