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부머 퇴직자의 경험 활용해 중소·사회적기업 역량 강화

‘2023년 베이비부머 기업 컨설팅 지원 사업’의 참여자와 참여기업을 모집

김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5/10 [09:27]

베이비부머 퇴직자의 경험 활용해 중소·사회적기업 역량 강화

‘2023년 베이비부머 기업 컨설팅 지원 사업’의 참여자와 참여기업을 모집

김지호 기자 | 입력 : 2023/05/10 [09:27]

 

[사건의내막 / 김지호 기자] = 경기도가 도내 베이비부머 전문 퇴직자 90명을 기업 조언자(컨설턴트)로 활용해 중소·사회적기업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경기도는 5월 10일부터 인원 마감까지 ‘2023년 베이비부머 기업 컨설팅 지원 사업’의 참여자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참여 대상자 베이비부머 전문 퇴직자는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이면서 직업이 없는 197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조언(컨설팅) 활동을 희망하는 분야(수출, 첨단기술 및 경영)에서 5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참여기업의 경우 해외 수출 마케팅 역량 강화를 희망하거나 첨단기술 및 경영 분야에서 문제해결을 희망하는 경기도 소재 중소·사회적 기업이면 된다.

 

올해는 90명의 베이비부머 전문 퇴직 인력과 170개의 기업을 연결할 계획이며, 5월 중 연결하면 최대 7개월까지 월 4회 이상 온·오프라인 조언을 제공한다.

 

조언자로 활동할 베이비부머들에게는 활동 수당으로 월 60만 원(도비 50만 원, 기업 부담 10만 원)씩을 제공하며, 올해부터는 참여 조언자에게 전문 분야별 역량 강화 교육도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베이비부머 전문 퇴직 인력 및 기업은 참여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온라인(수출분야 / 첨단기술·경영 분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모집인원 마감 때까지 진행된다.

 

이은숙 경기도 베이비부머기회과장은 “베이비부머들에게 경력을 활용할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참여기업들에 맞춤형 조언을 통해 기업 성장을 돕는 것”이라며 “자신이 보유한 경험과 경력을 전수하고 싶은 도내 베이비부머와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베이비부머기회과 베이비부머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