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에 안 걸리는 생강 코코아 건강법

병을 쫓는 ‘생강 코코아’의 엄청난 파워 아시나요?

김혜연 기자 | 기사입력 2017/05/19 [16:22]

병에 안 걸리는 생강 코코아 건강법

병을 쫓는 ‘생강 코코아’의 엄청난 파워 아시나요?

김혜연 기자 | 입력 : 2017/05/19 [16:22]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건강보조식품이 나오고, 또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진다. 언론매체에서는 연신 이걸 먹어라, 저걸 먹어라 떠들어대고, 안 먹으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없다고 겁을 주기도 한다. 소비자들은 이게 좋은지, 저게 좋은지, 또 이것과 저것을 같이 먹어도 되는지 헷갈리기 일쑤다. 또 어떤 것들은 가격이 만만치 않아 먹어볼 엄두도 내기 어렵고, 한번 작심하고 시작해도 끈기 있게 오래 지속하기란 더더욱 어렵다. 경우에 따라서는 부작용의 우려도 적지 않다. 건강 정보의 홍수 속에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도 어려운 요즘에도 누구나 인정하는 최고의 건강음식은 ‘생강’이다. 그런 생강만큼이나 건강에 좋고 함께 섭취했을 때 놀라운 효능을 자아내는 ‘코코아’가 생강을 만난다면? 20여 년간 생강연구에 매진해 일본 최고의 생강박사로 통하는 히라야나기 가나메 박사는 최고의 건강법으로 생강과 코코아 콤비를 권한다. <편집자 주>

 


 

 

생강·코코아 함께 섭취하면 암·고혈압 등 현대인의 치명적 중증 예방

두 가지의 조합만으로도 혈압 떨어지고, 혈당치 내려가고 혈관 튼튼

 

▲ ‘병에 안 걸리게’ 하는 가장 쉽고 효과 만점의 건강법이 바로 생강 코코아를 활용하는 것이라고 한다. <사진출처=Pixabay>     © 사건의내막

 

[사건의 내막=김혜연 기자]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건강 식재료로 익숙한 생강. 그 효능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실생활 속에서 생강의 효과에 대해 ‘엄청나다!’고 감탄하게 되는 일은 많다. 초밥집의 생강절임을 예로 들어보자. 생강절임의 역할은 생선의 맛을 더욱 살려주거나 식중독을 예방하는 것만이 아니다. 실은 소화관의 운동력을 높여주는 ‘위를 조절하는 효과’와 ‘정장 효과’가 있다. 또 ‘감기에 걸려 오한이 날 때 생강차를 마셨다’는 경험을 해본 사람도 많을 것이다.”

 

히라야나기 가나메 박사는 “생강의 위대함은 ‘정장 효과’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에만 그치지 않는다”면서 “최근 동물실험이나 임상실험 등을 통해 ‘이건 마치 약이잖아?’ 하고 놀랄 만한 생강 파워가 잇따라 밝혀지고 있고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논문으로 발표됨으로써 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생강 먹으면 혈액순환 3배 원활

 

“생강을 먹으면서부터 혈액순환이 3배나 원활해졌다”는 임상실험 결과가 있다. 혈액순환이 잘된다고 하는 것은, 혈류가 좋아지고 고혈압을 개선하는 힘이 작용한다는 뜻이다. ‘혈액순환이 3배나 잘됐다’는 것은 조금 상상하기 어려울지도 모른다. 혈액순환이 ‘좋게’ 잘된다고 하는 것은 물론 건강한 일이다. 하지만 혈액순환이 너무 잘되면 수술할 때 피가 멈추지 않게 되는 등 곤란한 일을 동반하기도 한다. 다시 말해 생강 파워란 그만큼 대단한 것이다. 실제 생강의 ‘혈액순환이 잘되는 효과’는 저용량 아스피린 같은 약의 효능과 비슷한 수준이다. 생강은 의약품만큼의 위력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히라야나기 가나메 박사는 “‘생강’과 ‘코코아’를 함께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암,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치매 등 현대인에게 치명적인 중증들은 물론, 냉증, 변비, 두통, 요통, 우울증, 인플루엔자와 알레르기 등의 생활 질병까지 모두 예방할 수 있다”면서 “그야말로 ‘병에 안 걸리게’ 하는 가장 쉽고 효과 만점의 건강법이 바로 생강 코코아를 활용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히라야나기 가나메 박사는 생강 파워에 대해 강연과 TV 출연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그 재미와 신뢰성으로 명망이 높다. 최근에는 닛산 재단, 미쓰비시 재단, 도요타 자동차, 롯데,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와 함께 연구를 이어가고 있으며, 군마 현에 있는 연구소에서 양봉이나 생강 등 건강 증진 효과가 높은 식재료의 연구나 실험 재배에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일본 전역에서 생강 파워에 대한 강연을 하고 있는데, 그 재미와 신뢰성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 ‘병에 안 걸리게’ 하는 가장 쉽고 효과 만점의 건강법이 바로 생강 코코아를 활용하는 것이라고 한다. <사진출처=Pixabay>     © 사건의내막

    

생강과 코코아는 운명의 식품

 

그는 생강의 성분과 코코아의 성분을 자세히 분석하고, 어떤 질병에 어떤 효과를 발휘하는지 세심히 설명한다. 또 어떻게 하면 가장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알려준다.

 

“생강과 코코아는 ‘운명의 식품’이라고 할 만하다. 부작용이 없는 천연의 약이라는 데 이견이 없는 ‘생강’과 생활 질병이 없는 산블라스제도 쿠나 인디언들의 비장의 무기 ‘코코아’, 이 두 가지 식재료의 조합만으로도 혈압이 떨어지고, 혈당치도 내려갈 뿐만 아니라 혈관 나이도 한층 젊어진다.”

 

뿐만 아니라 생강과 코코아는 치매 예방에도 좋으며, 냉증과 변비, 두통 등의 치료에도 효과가 있고, 요즘 들어 크게 대두하고 있는 인플루엔자와 알레르기 예방에도 효능을 발휘한다. 또한 체지방과 몸무게가 줄어드는 다이어트 효과도 탁월하다.

 

히라야나기 가나메 박사가 알려주는 몇 가지 사항들만 주의한다면, 이보다 확실하고 안전하게 건강을 지키고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 것이다.

 

생강과 코코아는 가격도 저렴한 데다 부작용도 거의 없는 식재료이기 때문이다. 먹는 방법도 간단해서 꾸준히 지속하는 데도 전혀 무리가 없고, 과학적으로나 경험적으로도 충분히 효과가 입증된 음식들이다. 그저 함께 섭취하기만 하면 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생강 코코아 건강법을 꾸준히 실천하면 한층 건강한 몸 상태를 체험할 수 있다.

 

gracelotus0@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