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IoT 적용 ‘스마트 욕실’…환풍기·비데·스위치 동시 제어

김태근 기자 | 기사입력 2018/06/18 [13:38]

LGU+, IoT 적용 ‘스마트 욕실’…환풍기·비데·스위치 동시 제어

김태근 기자 | 입력 : 2018/06/18 [13:38]

LG유플러스는 아이에스동서의 욕실 리모델링 브랜드 이누스바스와 함께 국내 최초로 욕실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욕실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IoT 환풍기·비데·스위치 등 다양한 홈IoT 기기를 서로 연동해 자동으로 동시 제어하는 동시실행과 자동실행 기능을 활용, 스마트한 욕실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 LGU+, IoT 적용 ‘스마트 욕실’서비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 운영자

 

예컨대 욕실 조명 스위치를 켜면 비데가 스스로 작동하고, 비데에 사용자가 앉으면 환풍기가 자동으로 움직인다.

 

스마트 욕실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IoT 비데일체형 양변기와 환풍기가 포함돼있는 욕실인테리어 상품이다. 두 제품은 와이파이 환경이면 이통사와 상관없이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인 ‘IoT@home’ 앱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IoT 비데는 이누스바스의 비데일체형 양변기 ‘IW950’ 모델에 IoT를 적용한 제품이다. IoT@home 앱으로 자동 물 내림과 수압, 노즐 위치 등 비데 이용환경을 사용자별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또 비데를 원하는 시간, 요일에 켤 수 있다. 일정 온도 이하면 자동으로 비데가 작동한다.

 

환풍기는 스마트폰으로 제습과 환기 기능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욕실 내 습기로 인한 곰팡이와 세균 번식을 막고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이재원 LG유플러스는 홈IoT상품담당 상무는 향후 스마트 욕실 서비스를 네이버 클로바와 제휴한 ‘U+우리집AI’를 통해 말로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스마트 욕실 서비스 관련 IoT 기기들을 지속해서 추가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