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 시 지켜야할 안전수칙으로 건강한 산행하세요

산은 기온이 낮기때문에 저체온증을 대비하기 위해 방한대책으로 여벌의 옷을 준비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19/04/10 [08:38]

산행 시 지켜야할 안전수칙으로 건강한 산행하세요

산은 기온이 낮기때문에 저체온증을 대비하기 위해 방한대책으로 여벌의 옷을 준비

박연파 기자 | 입력 : 2019/04/10 [08:38]

경칩이 지나 만물이 깨어나는 봄이 다가 왔습니다.

 

그만큼 산행이 많아지는 요즘 안전사고도 많이 발생하여 안전한 산행을 할 수 있는요령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날씨가 많이 풀렸다 느껴 가벼운 등산복으로 산행을 하실텐테 5월까지는 꽃샘추위가 가시지않고 지면보다 산은 기온이 낮기때문에 저체온증을 대비하기 위해 방한대책으로 여벌의 옷을 준비하는게 좋다.

 

산행 전 적정량의 식수 및 비상식량으로 적절한 초콜릿 등을 구비하여 체력 보충 및 비상 상황에 대처할수 있다.

 

등산을 할 때 본인의 체력을 과신하지 말고 본인 체력의 20~30%를 비축하여 비상상황에 대처하는게 좋으며 적정등산은 일 최대 8시간을 넘기지 않는다.

 

등산은 독행을 금하고 2인 이상 동행하여 비상상황에 대처하며 체력이 가장 약한 인원을 기준으로 산행하는게 좋다.

 

산행 중에 길을 잃었을 때 당황하지 말고 계곡을 피하고 능선을 이용해야 비교적 쉽게 등 산로를 찾을 수 있다.

 

주변 지인과 친목도 다지며 산 정상에 올랐을 때 느끼는 성취감은 산을 오르는 모든 이가 느끼는 공동점입니다. 부디 산행 안전수칙을 상기하여 봄철 안전한 산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119구조대

소방장 고성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