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이웃 지킴이 운영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참여활동을 운영할 예정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0/01/31 [17:28]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이웃 지킴이 운영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참여활동을 운영할 예정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0/01/31 [17:28]

▲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의 이웃지킴이 활동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홍승현)가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이웃 지킴이’ 활동을 전개하였다.

두빛나래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기주도성 향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이 될 수 있도록 이웃 지킴이 활동을 운영하였다.

이웃 지킴이 활동은 강일동 주민센터와 연계하여 6월부터 11월까지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웃 나눔의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강일동 주민센터는 이웃 나눔 물품 및 음식의 재료를 준비해 이웃 나눔 활동을 전개하였다. 물품 및 음식은 청소년들이 회의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두빛나래는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참여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방과 후 생활을 위해 청소년 활동 및 프로그램, 생활관리 등 청소년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 지원 사업이며, 대상은 초등학생 4~6학년이다. 신청은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아이유, 과즙미 낭낭한 팔색조 ‘요정 매력’ 발산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