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류진 아들 찬형, 국립서울현충원 명예해설사 위촉

찬형의 청소년문화유산해설사 관련 유튜브 보고 현충원 측에서 먼저 제의…너무 감사하고 뿌듯

박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3/02 [09:51]

배우 류진 아들 찬형, 국립서울현충원 명예해설사 위촉

찬형의 청소년문화유산해설사 관련 유튜브 보고 현충원 측에서 먼저 제의…너무 감사하고 뿌듯

박보미 기자 | 입력 : 2020/03/02 [09:51]

 

[사건의내막 / 박보미 기자] = 배우 류진의 아들 찬형이 국립서울현충원의 명예해설사로 위촉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2월 찬브로TV를 통해 오랜만에 근황을 밝혔던 찬형은 국제교류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문화유산해설사 과정을 수료했다는 사실을 알린 바 있다. 청소년문화유산해설사는 고궁, 박물관, 유적지 등 우리나라 문화 유산을 방문한 외국인들에게 영어로 문화유산의 가치를 소개하는 활동으로, 1년 반이라는 긴 시간과 노력 끝에 수료할 수 있는 만큼 쉽지 않은 과정이다.

 

찬형의 노력과 열정이 담긴 찬브로TV를 본 국립서울현충원 측에서 3.1절을 맞아 현충원 명예해설사로 활동해달라고 먼저 제안을 해와 찬형을 비롯한 가족들을 놀라게 했다. 이에 찬형은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긍심을 갖고 해보겠다고 밝히며 제안을 수락해 듬직함을 더했다.

 

지난 2월 28일 업로드 된 찬브로TV에서는 국립서울현충원을 해설하는 찬형의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깔끔한 양복과 단정한 자세로 등장한 찬형은 현충원의 연혁부터 각각의 건물과 현충탑의 의미, 셀프 참배하는 방법,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차이점 등 상세하고 세심한 사항들을 놓치지 않고 쉽게 설명해 프로다운 모습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찬형은 “국립서울현충원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독립운동가들의 호국 정신을 기억하고 그 분들의 숭고한 나라 사랑 정신을 마음에 새길 수 있는 곳입니다. 나라를 위해 소중한 생명을 바친 분들을 모신 국립서울현충원에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마무리해, 다시 한 번 더 국립서울현충원의 의미를 전했다.

 

거기에 더해 “제가 이 위촉장을 받고 정말 기쁘고 뿌듯했습니다. 순국선열분들이 나라를 사랑했던 만큼 저도 사랑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하고 뿌듯합니다”라는 말과 함께 위촉장을 자랑스럽게 감싸 안아 아직 아이다운 순수함과 국립서울현충원의 명예해설사다운 자긍심을 느끼게 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MBC '일밤 - 아빠 어디가'에 출연해 훈훈한 외모와 귀염 돋는 모습으로 주목 받았던 배우 류진의 아들 임찬형과 임찬호 형제는 작년부터 유튜브 '찬브로TV'를 통해 일상을 공개하며 대중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서고 있다.

 

<사진제공= 블루드래곤 엔터테인먼트>

 

 

 

penfree1@hanmail.net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스타화보
신민아, 시선을 사로잡는 3色 매력 화보 공개
문화세상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