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윤선, “전례없는 위기상황, 10만원 쓰게 하기보다 100만원 벌게하라”

“상공인들의 폐업과 도산 막으면서 상공인들의 의욕 불어넣는 방식 고민해야”

문홍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3/25 [10:11]

임윤선, “전례없는 위기상황, 10만원 쓰게 하기보다 100만원 벌게하라”

“상공인들의 폐업과 도산 막으면서 상공인들의 의욕 불어넣는 방식 고민해야”

문홍철 기자 | 입력 : 2020/03/25 [10:11]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1일 오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경기도 기독교 교회 지도자 긴급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뉴시스>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임윤선 미래통합당 선대위 상근대변인은 25일 논평에서 “10만원 쓰게 하기보다 100만원 벌게 하라”고 밝혔다.

 

임윤선 선대위 상근대변인은 “허나 뿌리가 썩고 있는데 열매가 열릴 리가 있겠는가”라면서 “우리도 잘 살고 싶다”며 “그러나 우리뿐 아니라 자식들도 잘 살게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임 상근대변인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협하는 우한코로나19가 이제는 생계마저 위협하는 지경에 이르렀다”면서 “3월 들어 실업급여 신청이 폭증했고, 전년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한 지자체도 등장했다”라며 “당장 실업급여로 줄 여유자금도 바닥날 위기다”고 꼬집었다.

 

이어 임 상근대변인은 “지금의 경제상황이 일시적인 위기로 그치지 않을 것이란 경고등이 켜진 것이나 다름없다”면서 “단순한 경기침체를 넘어 실업과 기업도산이 줄을 이을 것이고, 이에 따른 재정건정성 악화도 우려되기에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대책마련이 필요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런데도 임 상근대변인은 “여전히 문(文)정권과 여당의 지자체장들은 이번 선거만 바라보는 대책들을 쏟아내고 있다”면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전 도민에게 10만원씩 나눠주겠다고 선언한 것이다”라며 “돌아온 소주성이다”며 “하지만 이런 방식은 문(文)정권 3년 동안 이미 효과가 없음이 증명되었다”고 지적했다.

 

이에 임 상근대변인은 “일자리를 늘리겠다고 이런저런 명목으로 정부에서는 수십조에 가까운 세금을 무차별적으로 살포했지만, 단기일자리, 공공일자리를 늘리는 데에 불과했다”라면서 “그래놓고도 통계 숫자를 왜곡 해석하면서 자화자찬하기에 바빴고, 그러는 동안 우리경제의 기초체력은 허약해져 우한코로나19로 쓰러지기 일보직전에 놓인 것이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임 상근대변인은 “당장 기초연금이 확대되고 2차 추경까지 앞둔 마당에 나라 곳간은 위험수위를 넘어섰다”면서 “당초 60조원에 이르던 올해 국채발행은 1차 추경을 통해 70조원까지 이르렀고, 내년도에도 546조의 슈퍼예산이 편성되어 나랏빚은 900조에 육박하게 되었다”라며 “국회 예산정책처는 고용보험기금 실업급여 계정에 대해 2024년에는 바닥을 드러낼 것”이라며 경고했다.

 

또한 임 상근대변인은 “돈을 들여서 일자리가 생기고, 그 일자리를 통해 국민의 삶이 나아져서 또 다시 빚을 갚을 수 있는 선순환구조가 된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현실은 그리 호락호락하지가 않다”라며 “소주성도 소리소문 없이 사라지지 않았는가”라고 날을 세웠다.

 

임 상근대변인은 “전례 없는 위기 상황이다”면서 “우한 코로나19로 국경이 봉쇄되고 생산, 소비, 수출, 수입 모든 길이 막혔다”라며 “중국은 900만, 미국은 740만 명이 해고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 상황이다.

 

특히 임 상근대변인은 “이재명식 포퓰리즘은 미래세대에게 부담을 전가할 뿐이다”면서 “지금은 근본적인 대책으로 기초체력을 튼튼하게 만들어 장기전에 대비해야할 때이다”라며 “전 세계를 잠식한 실업 공포 앞에 제대로 된 정부라면 상공인들의 폐업과 도산을 막으면서 상공인들의 의욕을 불어넣는 방식을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윤선 선대위 상근대변인은 “진정 미래를 걱정하는가”라며 “그렇다면 10만원 쓰게 하기보다 100만원 벌게 하는 방법을 연구하라”고 충고를 날렸다.

 

 

penfree1@hanmail.net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스타화보
신민아, 시선을 사로잡는 3色 매력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