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서경덕, 임정수립일 맞아 중경임시정부청사에 한글 안내서 기증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1만부를 기증

박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4/10 [12:27]

송혜교-서경덕, 임정수립일 맞아 중경임시정부청사에 한글 안내서 기증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1만부를 기증

박보미 기자 | 입력 : 2020/04/10 [12:27]

 

▲ 중국 중경임시정부청사에 기증한 한국어 및 중국어 안내서     <사진 제공 - 서경덕 교수>

 

[사건의내막 / 박보미 기자] = 4월 11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을 맞아 배우 송혜교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의기투합해 중국 중경임시정부청사에 안내서 1만부를 또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은 지난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1만부를 기증한데 이어 추가로 1만부를 더 기증한 것이다.

 

기증한 안내서에는 중경임시정부에 대한 전반적인 역사와 임시정부의 이동경로가 소개되어 있고, 한국광복군 창설 및 활동 등이 전면컬러로 이해하기 쉽게 한국어와 중국어로 제작됐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새로운 독립운동 유적지에 안내서를 기증하는 것도 좋지만, 기존에 기증했던 유적지에 안내서가 소진되지 않도록 꾸준히 기증하는 '안내서 리필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한국어 설명은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중국어 안내는 현지 중국인들에게 우리의 임시정부 역사를 널리 알릴수 있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특히 안내서 파일은 웹사이트 '해외에서 만난 우리 역사 이야기'에 올려 누구나 다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 놨다.  

 

또한 서 교수는 "지금까지 송혜교 씨와 함께 17번째 안내서를 발간하게 됐다. 한류스타로써 국가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정말 좋은 선례를 만들어 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와 송혜교는 지난 3월 봉오동 전투 100주년을 기념하여 카자흐스탄 크질오르다 주립과학도서관에 홍범도 장군 대형 부조작품을 기증하여 큰 화제가 됐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배우 박세진, 다채로운 매력 가득한 화보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