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뇨기과 전문의 정규덕이 쓰는 남자의 性 그리고 섹스 이야기

당신도 혹시 ‘삼진아웃형’ 발기부전?

정규덕(비뇨기과 전문의) | 기사입력 2012/04/10 [11:46]

비뇨기과 전문의 정규덕이 쓰는 남자의 性 그리고 섹스 이야기

당신도 혹시 ‘삼진아웃형’ 발기부전?

정규덕(비뇨기과 전문의) | 입력 : 2012/04/10 [11:46]

▲     © (주)펜그리고자유
최근 국내 40대 이상 남성 두 명 중 한 명이 발기부전으로 고생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 조사는 대한남성과학회가 무작위로 추출한 전국 40~80세 남성 1570명을 면접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고 하니 비교적 신빙성이 높은 결과라고 하겠다.

그런데 이렇듯 발기부전 환자들이 크게 늘어난 이유 중에는 도무지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장기불황 탓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불안, 근심, 걱정, 스트레스가 누적되면 발기 신경 끄트머리에서 발기를 방해하는 화학물질이 분비되기 때문이다. 이를 ‘심인성 발기부전’이라고 하는데 가령 공포, 증오, 분노의 순간에 페니스가 작동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심인성 발기부전증의 가장 흔한 유형은 ‘연속 삼진아웃형’이라 할 수 있다. 잘나가는 타자가 타석에서 한방을 노리다가 어이없이 삼진아웃을 당하고 만다. 다음 타석에 들어서자 인전 타석에서 당한 삼진아웃을 만회하기 위해 오기 찬 스윙을 시도했지만 또다시 삼진아웃. 그 후 자신감을 잃어버린 타자는 불안 때문에 제대로 자신의 스윙조차 힘들어지고 결국 슬럼프의 늪에 빠지게 된다.

심인성 발기부전도 마찬가지다. 어쩌다 성공하지 못한 섹스에 의아해하면서 재도전했을 때도 연달아 실패하게 되면 섹스에 대한 자신감이 결여되면서 발기가 어려워진다. 때문에 심인성 발기부전일 경우 가장 좋은 치료는 스트레스 및 불안 해소, 자신감 회복 등이다. 하지만 이는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따라서 병원에서는 심인성 발기부전의 경우 정신 치료법, 약물 치료법, 발기유발제의 자가주사법 등으로 치료를 한다. 심인성 발기부전은 기질적 발기부전과는 달리 부작용이 전혀 없어 안정성이 확보된 혈관 확장제를 음경해면체내에 주사하는 방법으로 쉽게 치료할 수 있다. 약물 주입 후 10분 내에 강력한 발기를 일으키며 발기유지 시간도 약 40분에서 1시간 정도여서 언제 어느 때라도 전천후 성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렇게 해서 자신감이 회복되면 약물이나 주사 없이도 다시 정상적인 성생활을 누리게 된다.

심인성 발기부전과는 달리 기질적 발기부전은 고혈압, 당뇨, 흡연, 지나친 음주 및 혈중 콜레스테롤 과다 등에 의한 기질적 원인으로 인한 발기부전이다. 이 경우에는 원인이 되는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우선이지만 전문의와 상담하여 부작용이 없는 한도에서 역시 약물치료, 발기유발제 등으로 발기부전을 극복할 수 있다.

<마산정규덕비뇨기과 www.drjung.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