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나이 10년은 젊게 하는 비결 공개

[9988234 힐리언스 선마을 공개]“나이는 50대 몸은 20대…어~렵지 않~아요”

취재/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12/05/08 [17:42]

생체나이 10년은 젊게 하는 비결 공개

[9988234 힐리언스 선마을 공개]“나이는 50대 몸은 20대…어~렵지 않~아요”

취재/김보미 기자 | 입력 : 2012/05/08 [17:42]
오래 사는 것보다 실제 나이보다 젊게 사는 게 진정한 장수
노화원인 밝혀 식습관·운동습관·마음습관·리듬습관 등 개선


▲ 천천히 먹고, 편히 쉬고, 사색하는 곳으로 알려진 강원도 홍천의 ‘힐리언스 선마을’은 ‘9988234’의 삶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휴식처다. 사진은 ‘선마을’ 마음수업(위)과 식단.     © (주)펜그리고자유
우리 국민의 평균수명이 크게 늘어나면서 질병의 치유보다 예방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누구나 깨닫게 됐다. 이제 사람들은 단순히 오래 사는 것만을 원치 않는다. 병원 신세를 지면서 병치레로 골골히 사는 삶은 그리 행복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됐기 때문이다. 그래서 세간에는 ‘9988234 건강법’이란 말까지 등장했다. ‘9988234’란 “99세까지 팔팔하게 살다가 2~3일 앓고 죽는다”는 의미로 이상적인 건강한 삶을 대변하는 말로 사용되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 국민의 평균수명은 78.5세지만 질병과 장애 없이 건강한 삶을 누린다는 ‘건강수명’ 측면에서 평균수명은 68.6세란 통계가 있다. 보통 10년 정도를 갖은 질병에 시달리며 살고 있다는 의미다. 앞으로 평균수명은 더욱 늘어만 갈 것인데, 보통 심각한 사회문제가 아니다. 삶의 질과 직접적으로 연괸되어 있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건강하게 살아갈 것인가이다. 그렇다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힐리언스 선마을(www.healience.com)’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자.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서는 질병이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한다. 이를 위해선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한결같은 목소리로 강조한다. 모두가 원하고 필요로 하지만 우리가 어디서, 누구에게, 어떻게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해 배울 수 있는지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천천히 먹고 편히 쉬는 마을

천천히 먹고, 편히 쉬고, 사색하는 곳으로 알려진 강원도 홍천의 ‘힐리언스 선마을’은 이런 사회적 요구와 필요성에 따라 모든 국민들이 살아가는 동안 평생 질병에 걸리지 않고 행복하게 사는 ‘9988234’의 삶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휴식처다.

세계적인 장수마을이 자리해 있다는 250미터 고지에 위치한 ‘힐리언스 선마을’.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이곳은 자연 속에서 완벽한 휴식을 취하며, 건강한 습관을 배우고 실천하는 곳이다.

선마을은 대웅제약·매일유업·풀무원·동아제분이 공동으로 투자해 만든 복합 휴양시설로, 이곳의 모든 건물은 환경호르몬에서 자유로운 친환경 제품을 사용했다. 그리고 정신과 전문의 이시형 박사가 촌장격으로 있어, 이 박사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에 관한 강의를 들을 수도 있다.

휴식과 치유를 목적으로 찾는 사람들은 이곳에서 하루 혹은 장기투숙까지, 원하는 기간 동안 머무르며, 건강한 생활과 삶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사건의 내막>에서는 다양한 ‘힐리언스 선마을’ 프로그램들 중에서 생체 나이로 돌아가게 해준다는 ‘파워에이징’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한다.

노화를 멈추는 생활습관 개선을

대기업에 다니는 김모(40대·男)씨는 잦은 야근과 술자리로 몸이 천근만근이다. 깊게 숙면하지 못해 체력이 급격이 약해짐을 느껴 몸에 좋다는 홍삼, 비타민, 항산화제를 매일 잊지 않고 먹지만, 최근 나간 동창회 모임에서 실제 나이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인다는 친구들의 말에 자신감까지 결여된 상태다.

‘안티에이징 산업에 불황은 없다’는 말이 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나이에 비해 젊고 어리게 보이고 싶은 욕망은 더욱 기대치가 높아져 가고 있다.

최근 안티에이징이 더 이상 늙지 않게 해주는 안티(Anti)의 개념을 넘어 노화에 따른 생체 나이(Biological Age)의 개념이 더해지면서 단지 오래 사는 것보다 실제 내 몸의 나이보다 젊고 건강하게 삶의 질을 높이면서 장수하는 ‘파워에이징(Power Ageing)’으로 진화하고 있다.

국내 최초 토털 웰니스 센터 힐리언스(www.healience.co.kr)는 국내 최고 권위의 차움 ‘파워에이징 전문검진’과 힐리언스 선마을의 ‘노화방지 건강습관 체험교육’이 결합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파워에이징’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내 몸의 생체나이 상태를 알고, 노화를 멈추는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생체 나이를 10년 젊게 만드는 방법을 제시한다. 힐리언스 파워에이징 프로그램은 차움의 ‘전문검진’과 힐리언스 선마을 ‘노화방지 건강습관 체험교육’ 두 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평생 주치의에 의해 사후 관리까지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 차움에서 진행되는 파워에이징 전문검진은, 노화도 검사와 생체 나이 측정 및 호르몬, 뇌기능 등 다각적인 검사를 통해 종합적으로 몸 상태를 진단하여 프로그램 참여 전후의 몸의 생체나이를 비교·측정한다.

두 번째 힐리언스 선마을의 노화방지 ‘건강습관 체험교육’은 매월 셋째주 수~금요일, 2박3일간 강원도 홍천 선마을에서 진행된다.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비롯된 노화의 원인을 밝혀 식습관·운동습관·마음습관·리듬습관 등 4대 생활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명상·운동·영양·요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10년은 더 젊게 사는 비결

또한 파워에이징 주치의 배철영 박사의 ‘10년은 더 젊게 사는 비결’ 강의와 호르몬 균형요법, 항산화 비타민 요법 등 안티 파워에이징(Anti power-Aging)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나의 건강 캘린더 액션 플랜도 세워볼 수 있다.

이외에도 선마을 친환경 시설인 8개의 트레킹 코스의 자연 깊은 숲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음이온이 스트레스 호르몬을 낮추고 면역력을 높여 주며, 디톡스에 탁월한 탄산천과 암반욕, 황토찜질 등 스파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힐리언스 파워에이징 프로그램 종료 후, 평생 주치의가 함께하는 ‘1:1 사후관리’를 통해 건강 실천 계획표 작성 및 개발 상담을 통한 맞춤처방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힐리언스’측은 실제 나이보다 젊고 활력 있게 살아가고 싶은 사람은 ‘파워에이징’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에 관심을 기울이라고 조언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서인국, 화보 공개! 섹시+시크+몽환美 장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