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다이렉트, ‘KB다이렉트 보장분석2.0’ 출시

KB다이렉트 보장분석2.0 시스템을 새롭게 선봬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1/05/21 [11:06]

KB손해보험 다이렉트, ‘KB다이렉트 보장분석2.0’ 출시

KB다이렉트 보장분석2.0 시스템을 새롭게 선봬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1/05/21 [11:06]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박연파 기자]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비스포크(Bespoke)’ 방식을 적용해 고객 스스로 보험 보장분석을 하고 이에 따른 맞춤형 보험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도록 한 모바일 보장분석 시스템 ‘KB다이렉트 보장분석2.0’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비스포크란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최근 가전제품 및 가구 시장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주문, 제조 및 배송 등 일련의 시스템을 일컫는다.

이에 KB손해보험은 코로나19 시대, 소비자 니즈 변화에 발맞춰 보험설계사와의 대면이나 가입 권유 없이 고객 스스로 본인이 가입한 보험을 분석해 보고 부족한 보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맞춤형 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한 비스포크 방식의 KB다이렉트 보장분석2.0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KB다이렉트 보장분석2.0 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K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보장분석을 하는 고객 본인과 비슷한 연령대의 실제 보장 내용에 대한 통계를 비교해 현재의 보장이 적정한지 그래프 등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장분석의 결과를 3단계로 구분해 구체적으로 부족한 보장에 대한 보험 상품을 추천하거나,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부족한 보장뿐만 아니라 부족하거나 불필요하거나 중복된 보장을 한눈에 확인해 보험의 리모델링을 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손해보험이나 생명보험과 관계없이 보험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본인의 보험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본부장 김성범 상무는 “다이렉트 보험의 장점인 간편함과 편리함을 기반으로 고객 주도적인 맞춤형 보험상품 가입을 위해 이 시스템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디지털에 강한 보험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이번 시스템 출시를 기념해 무료 보장분석을 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콘을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스타화보
배우 전여빈, 3종 커버 화보로 전여빈만의 대체불가 분위기 뽐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