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 후원 거닐며 국가유산 체험하고 교양도 쌓고!

한국전통문화대 전통문화교육원,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 운영
10일 오전 10시부터 17일 오후 11시까지 회당 25명씩 선착순 신청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7:48]

창덕궁 후원 거닐며 국가유산 체험하고 교양도 쌓고!

한국전통문화대 전통문화교육원,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 운영
10일 오전 10시부터 17일 오후 11시까지 회당 25명씩 선착순 신청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4/06/10 [17:48]

[사건의내막/박연파 기자] = 창덕궁 후원을 직접 거닐며 국가유산을 체험하고 폭넓은 교양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국가유산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은 오는 25일과 28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2회에 걸쳐 이론교육(서울무형유산 교육전시장)과 궁궐 산책(창덕궁 후원)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인문교양교육-국가유산 산책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아름다운 후원, 아름다운 문양 이야기’는 전통과 역사가 담긴 국가유산을 직접 체험하며 폭넓은 교양을 쌓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주제에 대한 집중탐구와 문화체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 국가유산산책 안내 홍보물. (자료=국가유산청)  ©

 

이번 프로그램은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 등 5대 궁궐 후원의 건축 속 전통 문양의 의미와 가치를 미학적으로 비교·이해하는 이론강의(1시간)와 창덕궁 후원을 산책하며 여유를 느껴보는 현장답사(1시간 30분) 순서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10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17일 오후 11시까지 서울시평생학습포털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회당 25명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강의 및 입장료는 모두 무료다.

 

전통문화교육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중한 국가유산인 조선 궁궐 후원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국가유산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기 위한 적극행정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오연서, '싱글즈' 화보 A컷 공개! '독보적인 아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