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꿈 이음에서 함께 이룸으로! 「2024 서울진로직업박람회」사전 접수 시작

가족 단위인 경우 한번에 5명까지 신청이 가능

박연파 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10:40]

서울시교육청 꿈 이음에서 함께 이룸으로! 「2024 서울진로직업박람회」사전 접수 시작

가족 단위인 경우 한번에 5명까지 신청이 가능

박연파 기자 | 입력 : 2024/06/24 [10:40]

 

[사건의내막/박연파 기자]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6월 24일(월) 9시부터 서울 초·중·고 학생, 학부모,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4 서울진로직업박람회」사전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참여 신청은 7월 17일(수)부터 20일(토)까지 4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하는 「2024 서울진로직업박람회」 사전 등록으로 1회차(9:00~11:20), 2회차(12:20~14:40), 3회차(15:00~17:00)를 선택하여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특히, 가족 단위인 경우 한번에 5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박람회 누리집에 접속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서울 초·중·고 학생, 학부모,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별 참여 신청을 받는다.

 

박람회 참여 신청이 확정된 참여자는, 1:1 진로상담을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진로상담은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진로종합검사 결과를 토대로 상담을 진행하는 진로탐색관과 고입·대학학과·직업·학부모 상담을 할 수 있는 진로상담관이 운영된다.

 

올해로 21주년을 맞는 서울진로직업박람회는 약 3만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자기이해부터 진로설계까지 원스톱 순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진로탐색관, 진로상담관, 진로체험관Ⅰ·Ⅱ, 진로행사관, 진로전시관으로 주제를 나누어 운영한다.

 

진로탐색관은 자신을 다각도로 이해할 수 있도록 진로종합검사 결과 기반 상담을 제공한다.

 

진로상담관은 진로진학상담교사, 대학생, 전문직업인 83명이 고입(일반고, 직업계고, 과학·외국어·체육·예술계열), 학과, 직업, 학부모 상담을 진행한다.

 

진로체험관은 학교, 지자체, MOU기관, 우수기업 및 대학 등이 참여하여 7가지 분야 101개 부스를 운영하고 학생 맞춤형 다양한 진로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진로체험관Ⅱ에서 운영되는 드림스페이스는 입체적이고 역동적인 진로체험 공간으로 미래를 상상해 보고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진로행사관에서는 서울 관내 초·중·고 학생 공연 동아리 21개팀의 무대가 펼쳐지며, 진로특강에서는 과학수사, 동물복지, 경영, 예술 등과 관련된 연사 5명이 학생·청소년·학부모에게 그들의 삶과 미래 진로역량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진로전시관은 박람회 공모전 입상작인 포스터, 슬로건, 캐릭터 이모티콘 및 동영상 총 76점을 전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진로직업박람회는 학생·청소년들에게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진로체험을 총체적으로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청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조금더·새롭게·다같이」 더 질 높은 진로교육의 기반을 마련하도록 관계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penfree1@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스타화보
배우 김윤혜, 감각적 무드와 비현실적 비주얼 돋보이는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